FAQ
FAQ를 이용하시면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Q1 고용보험(고용주,사업주,회사) 환급이란 무엇인가요?
A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사업주가 비용을 지불하고 국가 지원을 통해 교육비의 일부분을 환급받는 제도입니다. 환급은 교육생이 정상 수료를 하는 경우에만 가능하며 최소 30% ~ 최대 10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비용은 법인통장 또는 법인카드로 결제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 Q2 교육지원 방법은 어떻게 하나요?
A
1) 홈페이지 회원가입(전화번호, 이메일은 꼭 정확히 기재 바랍니다.)
2) 원하는 과정을 선택 후 우측 상단에 본인에게 맞는 선택박스 체크 후 '지원하기' 클릭
3) 해당 과정에 필요로 하는 결제금액 확인 후 결제 진행. (각 과정마다 결제금액은 해당 과정 페이지 내에 표기 되어 있습니다.)
4) 본인의 선택박스에 맞는 서류를 교육센터로 제출. (정보마당 → 서류다운로드 참조)
작성 한 서류는 본원 이메일 : oraclejava@oraclejava.co.kr / Fax : 0505-476-4760 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5) 지원 → 결제 → 서류제출 까지는 각 과정당 3일 전까지 완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6) 본인이 선택하신 과정의 개강일 및 본원 위치 확인 후 수업 참여 하시면 됩니다.
- Q3 교육비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A
1) 온라인 카드결제
홈페이지 로그인 후 과정 지원을 완료하시면 마이페이지에서 결제 가능
2) 내방 결제
본원을 내방하시어 카드 결제 가능
3) 계좌이체
KB국민은행) 예금주: 지스펙주식회사 / 064601-04-080737 으로 부담금 이체 진행
결제 후 본원으로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하게 결제 진행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4 근로자 직업능력 개발카드 발급절치는 어떻게 되나요?
A
1. 온라인 신청방법
1) www.hrd.go.kr 접속해서 회원가입 이후 공인인증서 등록
2) 로그인 후 상단 MY서비스 메뉴 클릭
3) 행정지원서비스 왼쪽 하단 내일배움카드제(재직자)클릭,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 카드 신청
4) 본인 정보 입력 및 구비서류 준비 후 등록 및 카드 신청 진행
5) 카드 발급은 신청 후 약 7-10일 기간 소요됩니다.
2. 오프라인 신청방법
가까운 고용노동부 방문-> 접수해서 서류 작성-> 농협 or 신한은행 가셔서 바로 발급
- Q5 근로자 직업능력개발카드 패널티가 있나요?
A
출석률(80%) 미만으로 미수료의 경우 패널티가 적용이 됩니다.
- 미 수료 1회 지원한도액 20만원 차감 및 사유 발생일로부터 60일간 카드 사용 중지,
- 미 수료 2회 지원한도액 30만원 차감 및 사유 발생일로 부터 60일간 카드 사용 중지
패널티 발생 이후 훈련과정 등록 시, 자비부담금 20% 추가 발생 (단, 해당 훈련과정 수료 시 환급),
- 미 수료 3회 지원한도액 30만원 차감 및 사유 발생일로 부터 60일간 카드 사용 중지
패널티 발생 이후 훈련과정 등록 시, 자비부담금 20% 추가 발생 (단, 해당 훈련과정 수료 시 환급),
- Q6 환급은 어떻게 진행되며 환급을 받기위한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A
고용보험(고용주,사업주,회사) 환급일 경우에는 참여기업의 편의를 위해 본원에서 환급절차를 대리로 진행하고 있으며 환급은 수료 후 약 6주에서 8주 뒤에 진행됩니다.
환급 조건
- 훈련생 출석율 80% 이상 충족.
- Q7 교육비 환불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A
* 교육비 환불규정은 교육청 학원법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1) 교육 실시 전 100% 환불
2) 교육 실시 후 1/3 미만 진행 시 결제금액의 2/3
3) 교육 실시 후 1/2 미만 진행 시 결제금액의 1/2
4) 교육 실시 후 1/2 이상 진행 시 미반환
예 : 총 12일 수업, 교육비 300,000원 수업 진행 중
- 교육 실시 전 300,000원 환불
- 교육 실시 후 1/3 미만 진행 시 (1-3일 차) 200,000 원 환불
- 교육 실시 후 1/2 미만 진행 시 (4-5일 차) 150,000 원 환불
- 교육 실시 후 1/2 이상 진행 시 (6-12일 차) 미반환
환불은 신청 후 차 주 목요일 일괄적으로 처리가 되며 카드사에 따라 1-2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 Q8 최소 개강인원은 어떻게 되나요?
A
본원은 최소의 인원이라도 개강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소 변경 될 수는 있지만 현 시점에서는 최소 개강인원은 5명입니다. 인원 미달 시 폐강은 하지 않지만, 1~2주일 연기 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 Q9 주차지원은 가능한가요?
A
역에서 가까운 편이니 대중교통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본관
- 평일 30분 당 1,000원으로 일일 최대금액은 2만원, (주차권 30분 무료 제공)
- 주말 종일 무료.
- Q10 노트북을 가지고 와야하나요?
A
본원에는 PC가 각 강의장 마다 준비가 되어 있지만 본인이 필요에 의해서 개인 노트북 사용을 원하신다면 사용 가능합니다.
- Q11 교재비는 교육비에 포함인가요?
A
각 과정마다 교재비가 따로 부가되는 과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에 본인 해당 교육과정 내의 교재비 부분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