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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 제1조 (목적)
- 본 회원약관은 ㈜지스펙(이하 '갑' 이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지스펙 이용자(이하 '을' 이라 한다)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약관의 동의)
- 1.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한 후 회원에 가입한 순간부터 본 약관은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사전고지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웹 사이트에 변경 사실을 게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제 3 조 (약관외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을 따릅니다.
- 제 4 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가입 :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는 행위
3. 회원: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 절차를 거쳐 등록한 자로,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고 이용할 수 있는 자
4.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비밀번호 : 이용자와 아이디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가입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7. 강좌 : 회사가 원격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육 컨텐츠와 서비스
8. 수강료 :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유료 교육과정을 이용한 회원에게 특정 기간단위로 부과하는 금액
9. 이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 서비스의 별도 약관이나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회사가 제시한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 해당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또는 정보로 가입한 경우
②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런 행위를 했을 경우
④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인신공격, 비방 등으로 계속적인 문제를 일으킨 경우
⑤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가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⑥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제 6 조 (회원 아이디(ID)의 변경)
-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협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
② 원격교육 무료 서비스
③ 뉴스 서비스
④ 커뮤니티 서비스
⑤ 커머스 서비스
⑥ 전자메일 서비스
⑦ 문자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제 8 조 (서비스의 요금)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이며, 유료인 경우 해당 메뉴에 공지합니다.
- 제 9 조 (서비스의 개시)
- 서비스는 제5조에 따라서 이용계약이 성립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4 장 원격교육 유료서비스의 이용
- 제 11 조 (수강신청 효력발생 및 강좌 유효기간)
- 1. 수강신청은 회원의 수강신청을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유료 강좌의 유효기간은 각 강좌마다 다를 수 있으며, 이 내용은 강좌소개 내용에 공지합니다.
- 제 12 조 (수강신청)
- 1. 원격교육 유료 강좌를 수강하기 원하는 이용자는 해당 메뉴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수강 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원격교육 유료 강좌를 수강하기 원하는 이용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 이상의 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수강신청은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한 자에 한합니다
- 제 13 조 (수강료 납입)
- 1. 수강신청을 통해 유료 강좌를 수강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수강료의 그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에 대한 것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①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따르며,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②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계좌로 납입하거나 홈페이지에 있는 신용카드 결제시스템을 이용해 결제합니다.
③ 납입기간은 수강 신청 후부터 개강일 전까지 입니다.
- 제 14 조 (결제수단 및 방법)
- 서비스 중 유료로 제공되는 부분에 대한 결제 수단은 현금과 신용카드 결제로 한정합니다. 현금의 경우 무통장 입금, 계좌 이체 또는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납부해야 하며, 신용카드의 경우 홈페이지에 있는 결제시스템을 이용해야 합니다.
- 제 15 조 (수강승인)
- 1. 회사는 제12조에 따른 수강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를 납입하거나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신용카드 결제한 사실을 확인한 뒤 지체 없이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2. 회사가 수강신청을 승인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① 수강신청인
② 수강등록일
③ 신청 과목 및 개강일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한 유료 강좌에 대한 수강료 납입이 지연되는 경우
② 신청한 유료 강좌에 대한 최소 개강인원 불충분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수강 신청을 승인하지 않습니다.
① 유료 강좌의 수강료를 납입하지 아니하고 개강일이 경과한 경우
② 수강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기타 회사 소정의 수강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제 16 조 (수료확인)
- 1. 유료 강좌를 수강한 사람의 수료처리는 회사가 정한 기준과 절차(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에 따라 처리를 합니다.
2. 진도율, 시험 등 수료 관련 데이터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 17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정보제공에 있어 각종 정보나 광고를 서비스나 홈페이지, 전자 우편, 커뮤니티 등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1항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8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의 발생이나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5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 제 19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제10조 및 제18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약관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0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회원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⑨ 기타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시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 53조 3항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제 21 조 (사생활의 보호)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획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원이 당사에 제3자 서비스제공 사실에 동의할 경우
⑤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3. 회원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자신의 개인정보를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제 22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무)
- 1. 회원이 올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게시물이 제20조의 규정에 위반되는 경우
② 공지된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은 게시물의 경우
③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 제 23 조 (양도금지)
-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기 타
- 제 24 조 (탈퇴 및 이용제한)
- 1. 회원이 탈퇴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를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탈퇴 후 일주일간 재가입할 수 없으며, 불법행위 방지를 위해 회원 정보는 보관됩니다. 단, 회원의 요청시 지체없이 삭제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20조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 25 조 (손해배상)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가 고의로 행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 부담 ㅤㅁㅏㅊ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물품거래 또는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제20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 제 27 조 (분쟁의 해결)
-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이 약관은 2001년 10월 4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
- 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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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3)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